지속가능경영
한솔케미칼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통합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합니다
한솔케미칼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통합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합니다
2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물 부족 국가에 살고 있습니다. 일부 지역은 기후변화와 인구 증가로 인해 물 부족으로인한 어려움은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세계 7억 7,100만 명의 사람들이 깨끗한 물 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적어도 2억 명의 사람들이 대변으로 오염된 물을 식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전한 식수 이용에 큰 위험이 되고 있습니다.
10명중 1명은 오염된 물을 마시며 이로 인한 수인성 질병으로 매일 4,100명의 아이들이 사망합니다. 이는 전쟁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폭력으로 인한 사망률보다 높습니다.
깨끗한 물과 기본 위생 시설이 있다면 매년 5세 미만 어린이 297,000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에서만 물을 얻기 위해 1년에 400억 시간을 보냅니다. 깨끗한 물이 있다면 식량을 재배하고, 경제 활동을 하며, 학교에 다닐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많은 아이들, 특히 여아들이 물긷는 노동으로 인해 학교에 다니지 못합니다. 마을과 학교에 물이 공급되면 아이들은 학교에 갈 수 있는 시간을 얻게 되고, 학교 내 여아 출석률이 증가합니다.
오염된 물과 열악한 위생은 콜레라, 설사, 장티푸스, 소아마비 등의 질병의 확산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깨끗한 물과 위생환경의 부재는 예방할 수 있는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해치는 요인입니다.
매년 약 829,000명의 사람들이 안전하지 않은 식수 위생과 함께 손 씻기 활동 등을 위한 기본적인 위생 환경 부재로 인해 설사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물과 위생환경만 지원되면 설사는 예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매년 5세 미만의 어린이 약 297,000명의 사망을 피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SDG(지속가능개발목표) 식수위생 목표를 달성하려면 현재보다 극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2016년부터 한솔케미칼 임직원 워터캠페인 후원을 통해 팀앤팀은 케냐 타나리버 지역과 투르카나 지역에서 안전한 식수와 위생환경이 없는 마을과 학교를 중심으로 식수위생 지원 사업을 수행하여 7,197의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위생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CLEAN WATER FOR EVERY DREAM!
추위와 난방비 걱정으로 하루하루가 버거운 이웃들의 겨울이 춥지 않도록 한솔케미칼은 계속해서 따뜻함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눕니다.
제빵봉사를 통해 즐거운 사회공헌문화를 정착함과 동시에 취약 계층에게 양질의 간식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이행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과 동일한 규모의 기부금을 회사가 추가로 지원하여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 참여 의지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